한국어도비시스템즈(http://www.adobe.com/kr/)가 ‘2014 모바일 벤치마크 리포트(2014 Mobile Benchmark Report)’를 발표했습니다.
주요내용은 차세대 아이폰이 모바일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화면크기를 키워야 한다는 이슈와 핀터레스트(Pinterest)의 급부상, 텀블러(Tumblr)를 통한 모바일 유입이 방문1회당 가장 높은 매출을 이룬다는 내용입니다.
| 보고서 주요 결과
• 모바일 브라우저
크롬 모바일 5.7% 상승하여 34.6% 점유율
사파리 모바일은 2.6% 하락하여 59.1% 점유율
• 제조사/기기
애플 아이폰(iPhone) 54% 점유율
아이패드(iPad) 80% 점유율
*삼성은 스마트폰 분야에서 24%, 태블릿 분야에서 7%에서 모두 2위
• 화면 크기/웹브라우징
4인치 이상의 연간 132% 성장
4인치 이하의 전년 대비 11% 감소
태블릿 1.8% 증가
• 텀블러는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방문 횟수당 가장 높은 매출 발생. (페이스북보다 39%높은 수치)
출처 및 자료다운로드: http://www.cmo.com/content/dam/CMO_Other/ADI/ADI_Mobile_Report_2014/2014_US_Mobile_Benchmark_Report.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