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팩토리 Factoring] 깊은 마음의 생태학

이번 나인팩토리의 Factoring 시간은 본질과  내면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으로 가져봤습니다.

조금은 어려웠던 주제였지만, 각자의 생각을 녹이려는 노력만으로도 값진 시간이었던것 같네요.  이번 책은 분량이 많은 관계로 각자 읽고 싶은  1~2장을 선택하여 읽고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됬습니다. 혼자서 읽기 부담스러운 책이 있다면 저희처럼 함께 나누어 읽고 토론을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즐겁게 책도 읽고 토론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D

[나인팩토리 people say]

# 때론 어떠한 사물이나 현상을 바라볼때 있는 있는 그대로를 보자~

# 현실 속에 지킬 마음이 없다면 모두 껍데기에 불과하게 된다.  - 본문中- – 이제 현실과 한발짝 더 가까워지도록 노력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사람들의 ‘깊은 마음’, 너무나 궁금했고 들여다보고 싶었다. 그래서 이 책을 들여다봤다. 생각했다. 내겐 순수로의 회귀가 필요하다는걸.. 나도 어렵고, 책도 어렵다.

# 이 책에서 내가 본 챕터는 2부 5장 뿐이다. 이 5장 덕분에 이 책을 한번 더 보고싶다. 우리가 다른이를 안다는 것이 정말 앎일까? 궁금하다면 5장 부터 보도록 하자!

# 한 번이라도 땅 위에 있었다는 것은,  내가 땅 위에 있었다는 사실을 우주 안에 영원히 지우지 못하게 하는 분명한 사건이 되기 때문이다. p.185 – 우리 존재가 엄청난 ‘사건’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To be continued

▶ 지난 Factoring 시간이 궁금하시다면?
- 하늘 호수로 떠난 여행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 꾸뻬 씨의 행복여행
설득의 심리학
그녀가 처음 느끼기 시작했다.
회사 가기 싫은 날
- [나인팩토리 Factoring]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나인팩토리_깊은마음의생태학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