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서 깨진 링크확인 및 편집/제거하는 플러그인

▶ 슬라이드 보기: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서 깨진 링크확인 및 편집/제거하는 플러그인 from ninefactory
PDF Download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제작하였다면,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 및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제작만큼이나 중요한 관리방법 중 하나는 사용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상황 중 하나가 바로 깨진 링크로 인한 찾을 수 없는 페이지가 노출되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수많은 웹사이트 페이지를 관리하면서 일일이 찾아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Broken Link Checker’ 플러그인을 통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Broken Link Checker 사용방법

 

깨진링크

▲ 플러그인 설치완료 화면

1. 플러그인 설치

http://wordpress.org/plugins/broken-link-checker/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깨진 링크 체크

▲ Broken Link Checker 기본설정

 

링크확인

▲ Broken Link Checker 상세설정

2. 플러그인 설정

- 설정화면에서 체크시간, 이메일 알림, 확인할 링크영역 ( Custom CSS, 글, 댓글, 페이지, 글 상태)등 다양한 설정 값을 조절하여 손쉽게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내 깨진 링크확인에 대한 기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링크

▲ 관리자화면 > 도구 > 깨진링크들

3.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깨진 링크 확인

-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 도구에 깨진 링크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가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몇 개의 링크가 어떠한 영역에서 깨졌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링크편집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 링크 편집

4. 링크 편집

- URL편집, 링크해제, 깨진 링크 없음, Dismiss를 이용하여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링크 플러그인

▲ Broken Link Checker 편집 화면

5. Broken Link Checker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손쉽게 깨진 링크 편집하기

- URL편집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깨진 링크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를 제작을 하셨다면, Broken Link Checker 플러그인을 이용하여 전체적으로 테스트 해보세요. 사용자와의 관계를 보다 돈독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나인팩토리 우송지소셜웹팀 우송지

워드프레스 기반의 소셜미디어 친화적 소셜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를 하고 있다. 더불어, 신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정보를 전달 하기 위해 군더더기 없이 핵심 메시지를 담아내도록 고민하고 있다.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

* 이메일: saranghaezo@hanmail.ne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