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컬러] 시선을 사로잡는 PPT, 어떤색을 사용하면 좋을까?

이부장: ” 김대리, 내일 중요한 발표가 있으니 이 내용으로 멋지게 PT자료 좀 만들어주게”
김대리: ” 네! 부장님! 저만 믿으세요!”

큰소리 뻥뻥쳤는데, 파워포인트를 실행하기는 커녕 감도 오지 않으니…

 

| 시선을 사로잡는 PPT, 깔끔한 배색은 필수

PT자료를 만들다보면 다들 한번쯤 걱정해봤을 컬러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콘텐츠가 제일 중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듯이 깔끔한 배색을 사용함으로써 콘텐츠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고민시작!
“난 컬러에 컬자도 모르는 감각제로인데…” 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것입니다. 때로는 몇시간씩 공들여 자료를 만들고 보니 빨주노초파남보 총 천연색이 등장하여 롤러코스터를 탄것마냥 어지러워 한숨이 절로 나올때가 있죠? 또는 누군가 잘 만들어 놓은 자료를 보고 따라했는데도 왠지 모르게 내가 만든것은 2%부족함이 느껴질때!

이러한 고민을 손쉽게 해결해 드리고자 나인팩토리가 알려드리는 꿀팁! 어울리는 컬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하나를 알려드립니다.

| 색은 내가 맡겨라! Adobe Kuler

주소: https://kuler.adobe.com/ko/create/color-wheel/

Adobe에서 제공하는 사이트로 기존에 만들어진 컬러조합을 이용하거나, 직접 색을 입력하여 어울리는 컬러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입니다.

1. 내가 원하는 색으로 어울리는 컬러찾기
ppt color_ninefactory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PPT컬러

스크롤바를 이동하여 원하는 색을 찾거나, 스크롤바 하단에 있는 CMYK,RGB,HEX등의 컬러를 이용하여 어울리는 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컬러코드를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나머지4칸의 색이 어울리는 컬러로 변하게 됩니다.

2. 인기있는 컬러조합으로 컬러찾기
PPt 칼라

1번의 방법으로도 PPT에 사용하고자 하는 컬러를 찾지 못했을 경우, 더 간단한 방법은 기본 템플릿개념으로 지원하는 탐색부분을 확인합니다. 사이트 왼쪽 상단에 탐색을 클릭하시면 다양한 컬러들의 조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PPT만들기! 다들 멋지게 성공하시길 바래요~ :D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