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초보자도 5분이면 설치완료

▶슬라이드 보기: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초보자도 5분이면 설치완료 from ninefactory
PDF Download

안녕하세요? 나인팩토리 우송지입니다. 지난 시간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기억하시나요? 이미지와 함께 친절하게 설명해드리고자 노력했는데, 혹시 그래도 어려우시다고요?

“난 컴맹이다! 워드프레스 완전초보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는 더욱 쉬운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으로 다시 한번 돌아왔습니다. php파일 수정 없이 텍스트만을 입력하며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어렵다고 하기 있긔없긔~ ^^*

|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초보자도 5분이면 설치완료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다운로드
1. 워드프레스 한국어 버전 다운로드
http://ko.wordpress.org/에서 워드프레스 한국어 버전 (2014.2월 기준 3.8.1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압축파일
2. 압축파일 풀기
다운로드 받은 워드프레스 파일의 압축을 푸시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3. FTP에 파일 업로드
압축을 푼 모든 파일을 선택하여, FTP에 업로드 합니다.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4. 도메인 접속 주소
도메인 접속 주소를 확인하시면,‘wp-config.php파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 설정 파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5. 워드프레스 입력항목 확인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등의 입력 정보를 미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et’s go!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법
6. 데이터베이스 정보입력
데이터베이스 이름,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설치하는법
7. 설치 실행하기
기본정보가 정상적으로 입력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노출됩니다. 설치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설치
8. 기본정보 입력
사이트 제목, 사용자명,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워드프레스 설치 마지막 단계를 실행합니다.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설치하는 방법
9. 워드프레스 설치완료
‘성공! 워드프레스가 설치되었습니다.’ 메시지 화면이 노출되면 정상적으로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것입니다. 로그인하여 테마 및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더 복잡한 것을 기대하셨나요?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 더 할 일이 없습니다! 재밌는 문구와 함께 신나게 워드프레스 속으로 GO!

| 나인팩토리와 함께하는 워드프레스 따라잡기!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한국형 게시판‘KBoard 사용방법
워드프레스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5분만에 배우는 All in One SEO Pack 플러그인 사용법
- 워드프레스 포스트(Post)와 페이지(Page) 한눈에 보기

나인팩토리 우송지소셜웹팀 우송지

워드프레스 기반의 소셜미디어 친화적 소셜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를 하고 있다. 더불어, 신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정보를 전달 하기 위해 군더더기 없이 핵심 메시지를 담아내도록 고민하고 있다.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

 * 이메일: saranghaezo@hanmail.ne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