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 KBoard 썸네일 height 변경하는 법

슬라이드 보기[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 KBoard 썸네일 height 변경하는 법 from ninefactory
PDF Download

지난 시간 워드프레스에 한국형 게시판 KBoard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참고: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 KBoard로 글을 작성할 때 이미지를 첨부할 경우, 목록에 썸네일 이미지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썸네일 이미지는 글을 클릭하지 않아도 미리 본문 이미지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한 기능입니다. 단, 이미지의 크기가 다를 경우 썸네일 height 값이 각기 다르게 적용되어 게시판 목록 화면이 정돈되지 않은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 KBoard에서 썸네일 height 값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KBoard 썸네일 height 변경하는 법

나인팩토리_워드프레스 한국형 게시판

1. 글 작성
KBoard에서 글을 작성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목록이 생성됩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각 글의 썸네일 height 값이 다르게 적용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인팩토리_Kboard 썸네일 height

2. FTP접속하여, style.css 파일 찾기
썸네일의 별도 값을 지정하기 위해 FTP에 접속합니다. wp-content/plugins/kboard/skin/thumbnail로 이동하면 style.cs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인팩토리_wordpress KBoard

3. height 값 적용
CSS 파일을 열어, 다음 부분을 변경합니다. (height값은 원하는 값으로 별도 지정합니다.)
- kboard-thumbnail-list .kboard-list table td.kboard-list-thumbnail img { display: inline; vertical-align: middle;}
나인팩토리_KBoard 썸네일 이미지 height

- kboard-thumbnail-list .kboard-list table td.kboard-list-thumbnail img { display: inline; vertical-align: middle; height: 50px; }

나인팩토리_Kboard 이미지 크기

4. 수정화면
정상적으로 style.css가 수정되었다면 화면을 새로고침하여 위와 같이 썸네일 이미지의 height 값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나인팩토리와 함께하는 워드프레스 따라잡기!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한국형 게시판‘KBoard 사용방법
워드프레스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
5분만에 배우는 All in One SEO Pack 플러그인 사용법
- 워드프레스 포스트(Post)와 페이지(Page) 한눈에 보기
이미지를 보고 따라하는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한달에 하나씩! 워드프레스 무료테마 다운로드

나인팩토리 우송지소셜웹팀 우송지

워드프레스 기반의 소셜미디어 친화적 소셜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를 하고 있다. 더불어, 신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정보를 전달 하기 위해 군더더기 없이 핵심 메시지를 담아내도록 고민하고 있다.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

 * 이메일: saranghaezo@hanmail.net

댓글 남기기